소비이야기

고향사랑기부제 경북영주 기부 및 답례품 후기(+세액공제 정보)

이휴 2023. 12. 18. 11:16

회사 동료분께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내용을 듣고

12월이 가기 전 부랴부랴 기부했던 고향사랑기부제 후기입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고향사랑기부제란
출처 : 고향사랑e음

저도 직장동료분께 듣고 처음 알게 된 제도입니다.

원하는 지역에 기부 하고, 기부하게 되면 기부액의 3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데, 이 포인트로 답례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그리고 10만원 까지는 100% 세액공제 된다는 점!!

연말정산으로 세액공제를 받는다면 답례품을 무료로 받는 셈이 되는 거죠!

기부도 하고, 선물도 받고, 연말정산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삼조네요ㅎㅎ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ilovegohyang.go.kr/main.html

 

고향사랑e음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희망 지자체에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 하고, 대상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제공받을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

www.ilovegohyang.go.kr

 

세액공제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출처 : 고향사랑e음

이음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연말정산은 자동 신고되므로 따로 등록할 필요도 없더라고요.

아주 편리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10만 원까지는 100% 세액공제되나,

10만원이 초과되는 금액은 16.5%만 세액공제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마감
출처 : 고향사랑e음

오늘 해당 사이트 다시 들어가 보니 마감 공지도 떴더라고요.

31일에 마감이지만 마감에 가까울수록 대기가 있다고 공지하셨네요.

실제로 오늘(12/18)도 답례품목록에 들어가 보려고 하니 접속자가 많아 대기창이 뜨러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얼른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기부방법 및 순서

회원가입 -> 답례품 목록 확인 -> 해당 지역에 기부

 

회원가입 후 기부하실 수 있어요.

기부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할 수 있답니다.

우선 기부를 하려면 기부할 지역도 선택해야 하는데요.

따로 생각하고 계신 지역이 없으시다면 답례품 목록 확인하신 후

받고 싶은 답례품이 있는 지역에 기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답례품

저는 할머니가 영주에 살고 계셔서 경북 영주에 기부했습니다.

기부 후 기부액의 30%를 포인트로 받았고, 그 포인트로 한과를 구매했어요.

고향사랑기부 경북 영주 답례품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후기

구매한 답례품은 3일 후에 도착했습니다.

저의 경우 12일에 주문했고 15일에 받았어요.

 

선비촌 한과

택배도 빨리 오고, 답례품 품질도 너무 좋아서 기분도 좋았습니다.

 

경북 영주 기부이벤트

고향사랑기부제 경북 영주

저는 경북 영주에 기부했는데, 영주에서는 이벤트도 하고 계시더라고요.

50번째 기부자마다 선물을  주시는 이벤트를 하고 계셨어요.

저는 200번째 기부자여서 이벤트에 당첨됐어요!!

아무 생각 없이 기부했는데, 이벤트까지 당첨돼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이벤트 답례품 품목에는 여러 가지 있었는데 저는 그중에 불고기 1kg로 선택했습니다.

 

경북 영주 기부 후기

이벤트 답례품도 빠르게 보내주셨어요.

한우 설도 1kg! 아주 야무지게 먹어볼 생각입니다! ㅋㅋㅋ

답례품과 세액 공제만으로도 기분 좋은 기부였는데, 

영주 이벤트까지 당첨돼서 더 기분 좋은 기부가 되었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