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국내여행

포항 가족 여행 코스/포항 1박2일/여행 경비

이휴 2023. 4. 11. 20:08

포항 1박 2일 가족여행 코스와 경비 정리하며 포항 여행이야기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추천하는 장소도 함께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1일 차

- 여행 코스

포항역 -> 국수이야기(점심) -> 포항크루즈 -> 오브레멘(카페) -> 영일교 -> 스페이스워크 -> 죽도시장 -> 덕운펜션(숙소)

- 경비(5인)

국수이야기 - 58,000원

포항크루즈 - 75,000원

죽도시장     - 100,000원

대게            - 150,000원

+ 기타 경비

=> 511,950원

2일 차

- 여행 코스

호미곶 일출 ->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 담박짐(점심,돈까스) -> 연일(카페) -> 포항역

- 경비(5인)

주유    - 42,000원

기차비(4인) - 380,500원

+ 1일 & 2일 차 경비

=>1,432,550 원

저희는 5명 중 3명은 서울 광명역에서 출발, 1명은 천안아산역에서 출발, 1명은 자차로 포항으로 이동했습니다.

포항 내에서는 자차로 움직였습니다.

정리해 보니 5인 가족 1박 2일에 약 150만 원 정도 사용했네요.

숙소와 교통비를 제외하면 포항 내에서 식비 및 관광비로만 70만 원 정도 사용했습니다.

추천 장소

- 포항크루즈

2023.03.16 - [여행이야기/국내여행] - 포항 가족여행 중 안 탔으면 후회 할 뻔한 포항운하 크루즈

포항운하 포항 가족여행에서의 제일 첫 관광 코스였던 포항운하입니다. 사실 여기는 엄마가 배 타고 싶다고 해서 오게 된 곳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크루즈 안 타봤으면 정말 섭섭할 뻔했습

- 오브레멘

2023.03.27 - [여행이야기/국내여행] - 회전목마가 있는 포항 대형카페 오브레멘/포항 오션뷰카페/포항 가족여행

포항 가족여행 중 갔었던 오션뷰 카페 '오브레멘'입니다. 영일교와 가깝고, 포항의 유명한 맛집 '환여횟집'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브레멘 운영시간 매일 10:00 ~ 22:30 22:00 라스트 오더 1층 1

- 스페이스워크

2023.03.20 - [여행이야기/국내여행] - 바다 위 해상 누각이 있는 넓은 영일교와 무서우면서 재밌었던 스페이스워크

포항운하 다음으로는 영일교와 스페이스워크에 다녀왔어요. 영일교와 스페이스워크는 거리가 꽤 돼서 걸어서는 무리일 거 같고 차로 이동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영일대 해상누각 멀리서 바다위

- 호미곶 일출

2023.04.02 - [여행이야기/국내여행] - 호미곶에서 일출보기 성공!/'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구경/동백이 뽑기.... 하지마세요....

포항 가족여행 2일 차 아침. 저희는 호미곶에서 일출보려고 호미곶 근처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유명한 손바닥이 있는 호미곶 광장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 일출 시간 20분 전쯤 숙소에서 나왔어요.

ehyusvariedlife.tistory.com

저는 이렇게 총 4군데 추천드립니다.

다른 사람들과 간다면 또 가고 싶은 장소들로 골라봤습니다.

이 중에서도 순위를 매겨 보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