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이야기

손목통증 때문에 사용한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6개월 사용 후기/손목터널증후군, 손목건초염 통증완화/이마트버티컬마우스/내돈내산

이휴 2023. 2. 27. 20:24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손목터널증후군 통증완화 마우스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로지텍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리뷰입니다.

제가 처음 버티컬 마우스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바로 손목터널증후군 때문이었어요.

한창 컴퓨터로 작업할 일이 있었는데 갑자기 검지가 저리고 손목이 아프더라고요.

 

병원을 다니면서 약 먹고, 물리치료를 해도 많이 효과가 없어서 통증완화 방법을 찾다가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해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마우스의 모양이 불편하게 생긴 데다가 진짜 효과가 있을지 믿음이 안 가서

이마트에서 파는 저렴이로 체험해 본 후 로지텍 마우스로 넘어왔어요. 

 

 

그래파이트 색상

2022년 8월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사용 중에 있으며, 7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사실 더 일찍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제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고, 그래파이트 색상이 품절이었어요. 

그래서 마음에 드는 색도 없는데 좀 기다려보자.

하면서 몇 달 기다리니 그래파이트색상도 팔더라고요.

 

핑크랑 하얀색계열도 있는데 아무래도 손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손때 타면 보기 싫을 거 같아서 그래파이트 색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AA배터리 

손목터널증후군 마우스 추천

무선 마우스 중에는 충전해서 쓰는 방식도 있고,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도 있더라고요.

저는 배터리를 갈아 끼면서 쓰는 게 편할 것 같아서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AA배터리 하나 들어가고,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배터리 한번 끼우면 3개월 정도? 쓸 수 있는 거 같아요.

 

이마트 무선 버티컬 마우스

Actto vs Logitech

actto 버티컬 마우스

제가 로지텍을 구매하기 전 사용했던

이마트에서 구매한  actto의 버티컬 마우스예요.

이마트에서 2~3만 원 정도 주고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버티컬 마우스 후기

로지텔이 크기가 조금 더 작고, 그립감이 조금 더 좋아요.

actto에서 로지텍으로 넘어올 때도 적응시간이 조금 필요하더라고요.

처음 로지텍 사용했을 때 불편한데?라고 느꼈었는데 지금은 세상 편하게 사용 중이에요.

 

제가 로지텍으로 갈아탄 제일 큰 이유는

 actto의 끊김 현상 때문이었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 회사 컴퓨터랑 호환이 잘 안 되는 건지 엄청 끊기더라고요.

일을 하면서 자꾸 끊기다 보니 너무 화가 나서 

손목통증이 완화되는 건 증명되었으니 더 비싼 걸로 구매해보자 싶어서 로지텍으로 갈아탔어요.

인체공학 마우스 추천

6개월 사용 후기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2022년 8월에 구매하였고 2023년 2월 현재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은 8월에 구매했지만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한 지는 근 1년이 다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결론은 버티컬 마우스는 손목증후군에 효과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엔 마우스가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두려움이 있었는데

지금은 안 사용했으면 후회했을 정도로 만족 중입니다.

 

물론 마우스 작업을 유난히 많이 한 날에는 손가락이 아프긴 한데, 손목 쪽 통증은 확실히 없어졌어요.

저는 심할 땐 문 손잡이 돌릴 때조차 손목이 찌릿했었거든요. 근데 지금 거의 손목 통증은 없어요.

마우스 작업하시면서 손목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혹은 마우스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