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국내여행

안산 탄도항에서 일몰 보기, 물때 확인 방법/ 탄도항 데이트1

이휴 2023. 10. 24. 16:14

9월에 다녀왔었던 탄도항 데이트 포스팅입니다.

나혼산에서 전현무님이 탄도항에 다녀온 걸 보고 너무 멋있어서 와보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전현무님이 봤던 거처럼 물이 들어온 누에섬은 못 봤지만 멋진 일몰을 보고 돌아왔어요.

 

탄도항 물때, 일몰시간 확인

https://www.badatime.com/157.html

탄도항의 간조/만조 시간은 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간조시간 = 물이 다 빠졌을때

만조시간 = 물이 다 들어왔을 때

 

제가 다녀왔을 때의 만조시각은 오전 8시 14분과 오후 8시 59분이었어서 저는 물이 들어온 탄도항은 보지 못했어요.

물이 들어온 모습을 보고 싶으시다면 만조시간 잘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래요.

저도 물이 들어온 탄도항을 모습을 보러 다음에 다시 방문해 보려고요!

 

탄도항의 낮

누에섬 등대전망대

누에섬 등대전망대

탄도항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누에섬 등대 전망대 쪽으로 왔어요.

이용시간은 간조 만조 시각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누에섬안산 누에섬

직접 보게 된 탄도항 누에섬.

 

안산 탄도항

한국에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어요.

바람개비 같은 풍력발전기 덕분에 멋있는 경관이 완성되는 거 같아요.

간조 때라 물이 싸악 빠져서 전망대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부도 탄도항

갯벌에 조그맣게 있는 것들 모든 게 다 게였어요.

약간 징그러울 정도로 너무 많았어요. 다들 열심히 일광욕을 하고 있더라고요.

 

탄도항 사진탄도항 드라이브

가까이서 본 발전기. 

생각했던 거보다 더 크고 웅장하더라고요.

그리고 입구에서 여기까지의 거리가 꽤 돼요.

 

탄도항 가볼만한 곳

3개의 발전기를 지나 좀 더 가면 누에섬이 나와요.

누에섬까지의 거리도 꽤 멉니다...

체력이 아주 안 좋은 저는 누에섬 도착하기도 전에 포기할 뻔했어요 ㅎㅎㅎㅎ

 

누에섬 초입을 지나 좀 더 걸어가면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이 나와요.

저는 누에섬 초입에서 한텀 쉬어갔어요.

 

탄도항 누에섬 물때탄도항 누에섬 물때시간

전망대를 향해 걸어갔다가 전망대의 경사를 보고 포기했어요.

이미 여기까지 걸어오는데 체력을 다 써버렸거든요....

또 걸어온 길만큼 되돌아갈 생각에 저곳을 오를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안산 탄도항

돌아가는 길에도 찍어본 풍력발전기.

저는 9월 말쯤 다녀왔는데 햇빛이 강하고 허허벌판이니 양산 또는 선글라스를 꼭 챙겨가세요!

저는 가을이니까 괜찮겠지 하고 아무것도 안 가져갔다가 온몸이 햇빛에 그을리는 느낌이었어요.

 

728x90

 

탄토항의 밤

일몰

탄도항 일몰시간

저는 온 김에 일몰도 보고 가자 싶어서 차에서 쉬다가 일몰시간 즈음 다시 탄도항으로 돌아왔습니다.

 

탄도항 물때시간탄도항 사진

일몰시간이 다가올수록 사람이 점점 많아져요.

 

탄도항 해넘이
서울근교 일몰일몰 명소

제가 다녀온 날은 만조시간이 일몰시간보다 늦어서 물이 들어온 탄도항과 일몰을  함께 볼 순 없었어요.

 

서해 일몰 명소
일몰 예쁜 곳서해 일몰 데이트

그래도 일몰은 참 멋졌습니다.

 

서해 가볼만한 곳

일몰 끄읏!

 

탄도항 데이트

일몰이 끝나면 모두가 떠나가요.

잠겨 있는 바닷길과 누에섬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물때 시간을 확인해 보고 오세요.

탄도항에서 갔던 식당과 카페는 다음 포스팅으로 올려 볼게요!

2023.11.08 - [여행이야기/국내여행] - 탄도항 근처 갱이칼국수 식당, 그리고 카페 'MAY FLOWER' 후기/ 탄도항 데이트2

 

위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