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이야기

한일전기 클리어팟 가열식 가습기_한달 사용 후기_내돈내산

이휴 2024. 2. 19. 21:31

이번 포스팅은 한일전기의 클리어팟 가열식 가습기 사용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제품이고 저는 1월 7일에 구매하였고, 벌써 사용한 지 한 달이 훌쩍 넘었습니다.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한일전기 클리어팟

한일전기 가열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중에도 한일전기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가격 및 디자인이 제일 무난해서였어요.

가열식 가습기가 가격대가 높더라고요.

저는 겨울 저녁시간에만 사용하는 편이기도 하고,

가열식 가습기는 처음 사용해 보는 거라 혹시 몰라 적당한 가격대의 상품이었던 한일전기 상품을 선택했습니다.

 

한일 클리어팟가열식 가습기

처음에 얇은 포장박스에 포장되어 와서 좀 걱정했는데

안에 스티포롬으로 딱 맞게 포장되어 있어서 이상은 없었습니다.

 

외내부 디자인

한일 가습기 추천가열식 가습기 추천

저는 이 네모난 모양이 마음에 들었어요.

동그란 모양은 '밥통가습기'라고 많이 불리던데 정말 밥통처럼 생겼더라고요.

내솥의 소재도 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한 몫한 것 같습니다.

소재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지만 뭔가 포인트라고 설명되어 있어서 혹했어요.

내부가 통짜여서 세척 간편!

 

가열식 가습기 단점가열식 가습기 스텐

뚜껑은 오른쪽으로 약간 돌리면 오픈돼요.

뚜껑 안쪽은 오른쪽과 같아요. 저 뚜껑 안쪽이 세척이 안 되는 건 약간 아쉬워요.

저 나사를 풀고 세척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전은 해보지 않으려고요....

 

가열식 가습기 장단점가열식가습기 습도센서

터치식 패드이고 저는 자동가습으로 틀어놓고 씁니다.

습도 및 타이머 설정 가능해요.

뒤쪽에는 습도 센서가 있고 전원 코드가 있어요.

제가 이 제품을 고민한 점 중 하나가 바로 이 유선이라는 점이었어요.

무선이 세척할 때나 물 교체 시 편해서 고민했는데, 저는 그냥 이점 감안해서 구매했어요.

 

첫 사용 시 선세척!

가열식 가습기 냄새

제품을 듣고 설명서를 읽다 보니

처음사용 시에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2시간 정도 작동하라고 쓰여있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청소

그래서 저는 이 정도 물을 채우고,

베란다에서 2~3시간 정도 켜 뒀습니다. 

 

물때 세척(석회)

자동세척모드

가열식 가습기 석회

한 일주일정도 사용하고 나니 이렇게 안쪽에 하얀 물때(석회)가 끼더라고요.

저는 일반 수돗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습기 자동세척

자동세척모드로 청소해 주려고 설명서를 읽어봤습니다.

 

가열식가습기 구연산가열식가습기 세척

구연산이 필요하다고 해서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저는 max까지 물을 채우고 구연산  1스푼 정도 넣고 녹인 다음 자동세척모드로 돌립니다.

배수시 주의사항도 참고하세요! 조작버튼에 물이 닿지 않도록 대각선으로 배수하고 하네요.

 

세척완료

가열실가습기 수돗물

세척하니 완전 깨끗.

자동세척모드는 40분 정도 진행된 후 저절로 대기상태로 전환돼요.

그러면 물이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물 배수하고,

저는 부드러운 수건으로 내부 한번 닦은 후 물로 2~3번 세척하고 건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지관리하며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열기 가습기 장점

1. 가습 효과 좋음

비염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겨울엔 특히 자려고 누우면 코가 막혀서 코로 숨을 잘 못 쉬게 될 때가 있어요.

올해 겨울 저는 유난히 코막힘이 심해졌고, 가습기가 시급했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일 때는 가습기의 효과를 별로 못 느꼈었는데

가열식 가습기로 바꾸니 효과가 바로 느껴지더라고요.

가습이 잘 돼서 그런지 요즘엔 잘 때 양쪽 콧구멍으로 편안히 숨 쉬며 잠들고 있습니다.

 

2. 보온효과

저는 잘 때, 안방에서만 사용하는데 

이게 가열식이다 보니 보온효과도 있더라고요.

방안 온도가 거실보다 따뜻하게 유지돼요.

 

3. 위생적 

가열해서 가습 하는 방식이다 보니 세균걱정이 없어서 좋아요.

 

4. 유지관리 용이

필터 관리도 필요 없고, 내솥이 통짜라 세척도 편하고, 자동세척모드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단점

1. 소음이 은근히 큼

광고에도 소음이 적다고 홍보고 하고 있긴 한데

직접 써본 결과 아무래도 물을 끓이는 방식이다 보니 소음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처음 사용 시에 침대 옆 테이블에 놓고 썼었는데 생각보다 시끄럽더라고요

그래서 침대에서 한 1.5m 정도 떨어진 곳에 설치했더니 괜찮아졌어요.

쓸수록 익숙해져서 안 시끄러워지긴 합니다.

 

2. 가습이 시작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림

물이 끓어야 하니 당연히 그만큼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양 Max 기준으로 한 30분~1시간 정도 뒤에 가습이 분무됩니다.

 

전기세

잠잘 때 방에서만 사용, 8~9시간, 습도 55% 설정, 자동가습모드 이용 기준

한 달에 8,000원 정도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이 가습기 사용 후 수면의 질이 올라가서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각 가정에서 사용 시간, 방법에 따라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들도 참고해 보세요~!

 

728x90

 

 

[뚜껑 장착]

 

[자동가습설정]

 

[자동세척모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