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해외여행

서유럽 3개국 패키지여행 상품 고르기(인터파크투어 낙찰)_서유럽 여행준비5

이휴 2024. 1. 15. 10:04

여행 다녀온 후 적어보는 패키지여행 상품 고르기 리뷰 포스팅입니다.

저는 엄마와 함께 둘이서 가는 여행이라 패키지를 선택했어요.

패키지 상품은 3달 전쯤부터 열린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12월 말 여행 예정 있었고,  8월부터 상품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네이버 패키지여행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을 살펴봤습니다.

 

- 패키지상품 고른 기준

1. 우리가 원하는 날짜에 딱 맞는 10일 3개국 일정

2. 직항 비행기

3. 대한민국 국적기

4. 호텔 4성급 이상

 

위 기준을 가지고 상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총 5 군데 정도의 여행사 상품을 비교해 봤었어요.

노랑풍선, 참 좋은 여행, 온라인투어,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이렇게 봤던 거 같네요.

 

이 중 하나투어는 노쇼핑 + 식사 업그레이드 상품이었는데 가격대가 많이 높았어요. 

다른 상품들의 경우 일정과 가격대 모두 비슷비슷했어요.

사실 패키지는 인원미달이 제일 문제이고, 담당 가이드에 따라 좌우되는 여행이라

일정과 가격대가 비슷하다면 아무거나 선택해도 될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저는 대기업이 뭔가 더 믿음이 가서 인터파크투어로 선택했고,

다른 업체들은 로마 in 파리 out이었는데, 인터파크 투어만 파리 in 로마 out 상품이어서 선택했어요.

저는 크리스마스가 껴있는 일정이었는데,

크리스마스에는 성베드로 성당을 갈 수 없다고 해서 저 상품을 골랐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린트 초콜릿 박물관도 포함돼있는 일정이었어요.

 

728x90

 

- 패키지여행 인원 미달 확인

그렇게 예약을 걸어두고 10월쯤 인원모집을 체크해 봤어요.

출발 한 달 전부터는 예약취소 시 위약금이 있기 때문에

상품을 바꾸려면 미리 알아봐야 할 것 같아서 2달 전부터 확인했었습니다.

거의 매일 들어가서 확인해 봤는데, 인원이 생각보다 잘 안모이더라고요.

다른 여행사는 다 인원모집된 거 같은데ㅜㅜㅜㅜㅜㅜ.....

불안한 마음에 매일 확인해 보다가 인터파크에 같은 일자로 다른 상품을 검색해 보니

8월에는 없었던 다른 상품이 하나 더 생겼더라고요.

심지어 인원도 거의 모집됐고요. 

제가 패키지상품 골랐던 기준과도 잘 맞아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 여행상품 변경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황설명드리고 이 상품으로 바꾸고 싶다고 하니 바꿔주셨어요.

안 그래도 제가 예약했던 상품이 인원미달 날 거 같아서 연락드리려고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금액도 바꿨을 당시(10월)의 가격이 아닌, 제가 그전 상품 예약했던 시기즈음(8월)의 가격으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전 상품과는 10만 원 정도 비싸졌는데, 그래도 미달돼서 못 가는 것보다는 나으니 괜찮습니다!!

바꾸고 나니 한결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그래도 출발 전까지 인원모집 현황은 체크해 보세요. 

저도 중간중간 들어가서 확인해 보긴 했어요.

 

인터파크 서유럽패키지 여행

그렇게 제가 예약해서 가게 된 상품은 서유럽 3국 10일 PP(premium promise) 프로젝트 상품이었습니다.

가이드 선생님 잘 만나서 아주 편안하고 즐겁게 여행하고 왔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