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해외여행

T 로밍 가입 & 멀티어댑터 무료 대여_서유럽 여행준비3

이휴 2024. 1. 12. 16:07

해외에서 핸드폰 사용 시 유심이랑 로밍 중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저는 이번 서유럽 여행시 로밍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예전에 괌 여행갔을때 유심을 사용해 봤는데 그때 제 유심이 불량이어서 현지에서 로밍 서비스 가입한 경험이 있어요.

그때 이후로 저는 유심은 신뢰하지 않게 되었고, 로밍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0 청년 요금제 로밍 50%

T로밍 할인청년 요금제 로밍

그리고 저는 '0 청년요금제'를 이용 중이어서 로밍 이용하더라도 반값!

이용 안 할 이유가 없겠죠!?ㅎㅎ

저는 '수동개시형'으로 설정해 놔서 출국 시 필요한 용량의 데이터를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자동개시형'은 선택해 놓은 데이터 용량으로 출국 시 자동 개시되는 시스템입니다.

한번 개시하면 최대 30일동안 쓸 수 있어요.

저는 이번 8박10일동안 쓰기 위해 7GB 용량으로 선택해서 이용했습니다.

 

- baro YT 7GB 이용 현황

T로밍 바로요금제

실제로 제가 사용한 이용 현황입니다.

저는 패키지 여행이라 크게 인터넷을 쓸 일이 없었고,

호텔 내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 넉넉한 용량으로 이용했는데 반 정도 사용한 것 같네요.

자유여행이었다면 아마 제공량 다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제공량을 다 사용했다 하더라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인천공항 2터미널 멀티어댑터 대여

인천공항 멀티어댑터 대여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멀티어댑터가 있었지만, 여분으로 하나 더 빌려갔습니다.

예전에는 조건 없이 대여해 줬던 거 같던데,

근래에는 로밍서비스 이용하는 사람만 무료 대여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어차피 로밍 이용할 거라 가서 대여했습니다.

 

- 인천공항 2 터미널 멀티어댑터 대여 위치

인천공항 2터미널 돼지코 대여
T roaming 홈페이지

 

- 인천공항 2터미널 멀티어댑터 반납 위치

인천공항 멀티어댑터
T roaming 홈페이지

 

- SKT 어댑터 대여

멀티어댑터 대여

제가 실제로 대여하여 사용했던 멀티어댑터입니다.

어댑터 대여하러 가니까 로밍 가입돼있는지 확인하시더라고요.

저는 수동개시형이라 대여하러 갔을 당시 아직 데이터용량을 선택 안 한 상태였는데

직원분이 확인해 보시더니 로밍 가입 안 돼있으시다고 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용량 선택하여 개시하고, 대여받았습니다.

유럽에서 아주 잘 사용했어요.

개인 어댑터가 있었지만 혹시나 싶어서 대여해 갔는데 가서 유용하게 썼습니다..

 

 

해외여행 멀티어댑터

멀티어댑터 대여 시 문자가 옵니다.

분실 시 7,000원이라고 하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T로밍 이용 후기

로밍도 선택한 데이터 용량 반정도 사용하니 문자로 알림 주더라고요.

저는 여행 중간중간 T world 어플에 들어가서 사용량 가끔 확인해 줬어요.

그리고 귀국 후 대여한 어댑터 반닙시에도 반납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 후기

로밍과 어댑터 대여 서비스 모두 잘 이용했습니다.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3곳 모두 인터넷 잘 됐고, 끊기지 않고 이용했습니다.

아, 스위스에서 프랑스로 넘어가는 TGV안에서 잠시잠깐 안되더라고요.

아마 국경을 넘어가는 위치 즈음에서 로밍이 잘 안 잡힌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 10~20분 후에는 정상적으로 이용됐으니 크게 신경 쓰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국가를 옮길 때마다 로밍안내 문자가 새로 오는데,

신경 쓰시지 않고 그냥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댑터도 저는 여유분으로 하나 대여해 간거 였는데 의외로 잘 쓰고 와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