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국내여행

1박2일 공주여행 코스(뚜벅이)/ 여자 셋이서 공산성 산책/ 공주 미인호텔 후기_공주여행1

이휴 2023. 12. 14. 16:09

친구들과 함께 다녀온 공주여행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1박 2일 코스

1일 차(구글지도)

공주 여행 지도공주 여행코스

공주역(KTX) -> 곰골식당 -> 대통길작은미술관 -> 구 공주읍사무소 -> 부자떡집 -> 공주알밤센터 -> 공산성 -> 베이커리밤마을 -> 미인호텔

 

순으로 걸어 다니며 여행했습니다.

공주역에서 공주시내까지는 택시로 이동했어요.

곰골식당에서 점심 먹고, 부자떡집을 향해 걸어가며 중간중간 있는 볼거리를 구경하면서 갔어요.

부자떡집에서 공산성으로 가는 길에 알밤센터에 들러 휴식 후 공산성 구경, 베이커리밤마을 카페 순으로 이동했습니다.

 

2일 차

공주 1박2일

미인호텔 -> 더덕순대1999 -> 공주대학교 -> 디저트39카페 ->공주터미널

 

둘째 날은 점심 이후에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는 일정이라 딱히 무언갈 하진 않았어요.

근처 맛집은 더덕순대 1999(추천)에서 밥 먹고 가까운 곳에 갈만한 곳 없나 찾다가 공주대 가서 대학교 구경 및 산책하고 커피 마시고 터미널로 이동했네요.

알차게 돌아다니며 먹고, 구경한 공주 여행이었습니다.

 

공산성

매표소

공산성 매표소공산성 입구

1박 2일 여행 중 유일하게 다녀온 관광지 '공산성'

여행 가기 전에 찾아봤는데 공주는 딱히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없는 거 같았어요.ㅎㅎ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입구에 계시는 직원분께 확인 후 입장합니다.

 

공주 가볼만한 곳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이었네요.

사람은 꽤 있었어요.

입구부터 언덕이 심한 길이라 마음을 다잡으며 올라갔습니다.

 

공주 여행지 추천

저 동상은 어느 시간대에 돌아간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보진 못했지만 뭔가 신기했어요.

 

공주 여행

공산성을 오르다 보면 이렇게 높은 곳까지 오르게 됩니다.

힘들었지만, 탁 트인 경치를 보니 시원해지는 마음이었어요.

 

공주 날씨공주 가을 여행

매표소에서 가져온 팸플릿의 설명에 따라 구석구석 이동했어요.

팸플릿에 짧은 코스, 긴 코스로 설명되어 있는데, 저희는 온 김에 둘러보자 하고 긴 코스 설명을 따라 이동해습니다.

너무 넓어서 어떻게 구경해야 할지 몰랐는데, 팸플릿에 순서가 쓰여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가을 여행지 추천

저희는 한 3시쯤에 간 거 같아요.

해가 져가는 풍경과 아주 잘 어울리네요.

 

가을 여행지충주 가을 여행

성벽을 따라서도 길이 조성되어 있어, 성벽 따라 이동하셔도 되고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는 친구가 있어 안쪽길로 이동했었어요.

 

국내 가을 여행지

이곳저곳 둘러보며 산책하고, 사진 찍고 소화도 시키고 여러모로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가을의 느낌과 아주 잘 어울리는 곳이었어요.

 

가을 여행 좋은 곳가을여행

긴 코스 순서에 따라 쭉쭉 구경하며 걷다 보면 다시 입구로 돌아가게 돼요.

 

가을여행 가볼만한 곳국내 가을 여행지

이곳에서 정말 꽤 걸었던 거 같아요.

꽤 넓은 곳이었어요.

걷기에 많이 힘들지는 않으니 오시게 된다면 긴 코스로 하나하나 천천히 구경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공주호텔미인

공주호텔 미인

저희가 선택한 숙소는 미인호텔!

이 호텔은 공산성을 기준으로 강 건너편에 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공산성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마지막날에 베이커리나 떡집, 알밤센터 등등에서 선물 사가실 분들은 저희가 묵은 간 건너 쪽(터미널쪽) 말고,

공산성 쪽에서 머무시는 게 쇼핑하기에 편하실 거예요.

 

공주미인호텔

1층 로비는 깔끔했어요. 체크인하고 이동!

 

조식공간

공주 조식 호텔

그리고 1층에는 이렇게 조식공간도 있었어요!

조식시간 말고 다른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가 입실한 6시쯤?에도 오픈 되어 있었어요.

계란, 커피, 얼음, 토스트, 시리얼, 전자레인지, 컵라면 등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냉장고에 음료와 물도 있어서 무한리필!

음료를 아주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저 오쿠로 찐 계란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꼭 드셔보세요.

 

룸컨디션

공주 숙소 추천

저희는 3명이 묵어서 이방을 선택했어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아주 좋았습니다.

근데 화장실 문이 반투명이고, 위아래 공간이 좀 있는 유리문이어서 약간 당황?

그래도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았던 거 같아요.

 

공기청정기랑 의류관리기도 설치되어 있어서 아주 야무지게 사용했습니다.

객실 내 칫솔, 폼클렌징, 샴푸, 린스등 모든 일회용품이 구비되어 있어서 이것도 알차게 사용했었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아주 좋았던 것 같아요.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터미널이랑도 가까워서 추천추천!

다음에 또 묵어서 저 오쿠 찐 계란 먹고 싶어요................

728x90